유텔샛, LEO를 염두에 두고 GEO 광대역 위성 주문

GEO broadband satellite

플로리다주 탬파 — Eutelsat은 12월 1일 2026년부터 미주 지역의 다중 궤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정지 광대역 위성을 주문했다고 밝혔습니다.

탈레스 알레니아 스페이스(Thales Alenia Space)는 프랑스 사업자가 영국에 기반을 둔 별자리 운영자인 OneWeb과 합병하여 얻을 수 있는 저궤도 네트워크를 수용하기 위해 Flexsat(유연한 위성)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위성은 호황을 누리고있는 연결 부문을 해결하기위한 Eutelsat의 성장 전략을 더욱 뒷받침 할 것이며 공동 GEO-LEO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Eutelsat CEO 인 Eva Berneke는 성명서에서 말했다.

공동 보도 자료에서 Eutelsat과 Thales는 Flexsat이 “특히 수요가 집중된 지역에서 공동 GEO-LEO 서비스를 수용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탈레스는 위성이 GEO와 LEO 네트워크를 Eutelsat에 통합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언급했습니다.

Eutelsat 기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Daphne Joseph-Gabriel은 이메일을 통해 “우리는 미주 지역 고객들이 [GEO와 LEO 서비스 결합]을 특히 강조하고 있으며 유연성 덕분에 LEO에서 제공하는 연결 계층을 완벽하고 모듈화하여 보완할 위성을 갖고 싶어합니다.

“물론 GEO에 위치한 우주선이 “LEO와 같은”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Flexsat은 Thales의 Space Inspire 소프트웨어 지원 플랫폼을 기반으로하며,이를 통해 변화하는 임무 요구에 대응하여 위성을 궤도에서 재구성 할 수 있습니다.

Eutelsat은 다중 궤도 아키텍처의 이점을 설명하면서 이전에 GEO 위성이 OneWeb의 LEO 네트워크보다 혼잡 한 지역에 더 많은 용량을 제공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조적으로, OneWeb 위성은 대기 시간을 줄이고 극 대 극 커버리지를 제공합니다.

Eutelsat은 Flexsat이 기업, 정부, 항공 및 해상 고객을 대상으로 미주 지역에 초당 100 기가비트 이상의 증분 용량을 제공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탈레스가 소프트웨어 정의 스페이스 인스파이어 제품 라인을 기반으로 올해 판매 한 다섯 번째 GEO 위성으로, 인텔샛에서 2 개, SES와 아랍 샛에서 각각 1 개의 주문을 받았다..

9 월에 탈레스는 소프트웨어 정의 페이로드없이 한국의 KT Sat에보다 고전적인 GEO 위성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우주선을 더 빨리 배치하려는 안정적인 수요 예측을 가진 운영자를 위한 것입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