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달 및 심우주 탐사를 위한 경로 설명

lunar and deep space

헬싱키 — 중국은 로봇 및 유인 달 및 심우주 탐사를 위한 경로를 마련했으며 영구적인 달 기지를 향해 여러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세 가지 로봇 임무는 착륙선, 궤도선, 중계 위성을 배치하고 2030년대에 중국의 국제 달 연구 기지(ILRS) 건설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술을 테스트할 것입니다.

중국은 현재 10 년이 끝나기 전에 단기 유인 달 착륙 임무를 계획하고 있지만 ILRS는 처음에는 2035 년 이후에 영구적으로 거주 할 수있는 로봇 기지가 될 것입니다.

우주 고위 관리인 우웨이런(Wu Weiren)은 11월 24일 하이난(海南)성 하이커우(海口)에서 나흘간 열린 유엔/중국 우주 탐사 및 혁신 글로벌 파트너십 워크숍이 끝난 후 중국이 향후 몇 년 동안 창어 6, 7, 8호 임무를 발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중국 중앙 텔레비전(CCTV)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성공적인 2020년 창어 5호 달 샘플 반환의 백업인 창어 6호는 2026 년 달 먼 쪽의 남극-에이트켄 분지에서 최대 2kg의 물질을 수집하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착륙은 엔지니어링 제약으로 인해 폰 카르만 분화구에 착륙 한 2019 Chang’e-4와 비슷한 위도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달의 남극 부근을 겨냥한 임무와의 통신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새로운 달 릴레이 위성도 발사 될 것입니다. 창어 7호는 2026년경에 발사될 예정이며 궤도선, 착륙선, 로버 및 “미니 비행 탐지기”로 구성되어 달의 지형, 물질 구성 및 환경을 연구하고 후자의 우주선은 물-얼음의 존재를 찾습니다.

이 임무는 달 남극의 영구적으로 그림자가 드리워진 지역을 조사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며 미국과 중국은 이 지역에서 겹치는 표적 착륙 지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

Wu는 “우리는 Chang’e-7이 호핑 탐지기를 사용하여 분화구 중 하나 또는 두 개를 조사하고 내부에 물이 있는지 알아내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2028년경 발사 예정인 창어 8호는 현장 자원 활용 및 3D 프린팅 기술 테스트 임무가 될 예정이다. 이러한 임무의 일환으로 시작된 인프라는 더 큰 ILRS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중국은 또한 2030년 이전에 유인 달 착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임무는 개발 중인 차세대 승무원 발사체를 두 번 발사 하여 3명의 우주비행사를 달에 보내고 그 중 2명이 약 6시간 동안 수면에 내려놓는 것을 볼 것입니다. 필요한 우주선과 달 착륙선이 개발 중입니다.

ILRS는 에너지, 통신, 현장 자원 활용 및 기타 기술을 위한 n-궤도 및 지상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2030년대 초반에 걸쳐 5번의 발사를 보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임무에는 계획된 창정 9호 초대형 로켓의 리프팅 기능이 필요 하며, 관리들은 최근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변경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전 계획은 창정 9호 로켓이 소모품이 될 것입니다.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South China Morning Post)는 또한 우 (Wu)가 중국이 “달 관측소의 장기적이고 고출력 에너지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원자력을 사용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 했다.

Wu는 태양계 가장자리에 대한 임무를 포함하여 우주 탐사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이러한 기술을 강력하게 옹호해 왔습니다8 월에 중국 과학원이 설계 한 메가 와트 수준의 원자로가 주요 검토를 통과했습니다..

2021년 6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공개된 이 계획은 에너지 및 통신, 연구 및 탐사 시설, 현장 자원 활용, 일반 기술 및 천문학 역량에 각각 초점을 맞춘 ILRS-1부터 5까지의 5개 임무를 구상하고 있다.

“우리는 국제 달 연구 기지를 건설하기 위해 다른 국가들과 협력 할 준비를하고 있으며, 설계 및 측량과 후속 과학 데이터 공유를 수행하는 데 우리와 손을 잡을 것을 호소합니다…. 우리는 2035 년까지 ILRS 건설을 완료하기를 희망하며 국가 메가 과학 프로젝트로 성장하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Wu는 말했습니다.

현재 중국의 파트너는 러시아로, 러시아는 계획된 루나 임무를 이니셔티브에 통합하고 초대형 발사대 임무에 기여할 것을 약속합니다.

중국은 9 월 파리에서 열린 국제 우주 회의 (IAC) 에서 ILRS와 심우주 임무를위한 국제 파트너십에 개방성을 선언했지만 러시아는 계획에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주요 파트너가 누락 된 것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여파에 민감하기 때문일 수 있지만 상황은 협력을 확대하려는 중국에게 딜레마를 제기합니다.

Wu는 또한 지구 근처 소행성 샘플 반환 임무, 화성 샘플 반환, 헬리오스피어의 반대쪽 끝에 쌍둥이 탐사선 보내기, 목성과 천왕성을 목표로 하는 임무, 행성 방어 테스트에 대한 중국의 계획을 되풀이했습니다.

후자의 소행성 편향 임무에는 조사 우주선과 임팩터가 모두 포함될 것이라고 Wu는 직경 약 30m의 물체를 목표로 하며 이전에 2020 PN1로 공개되었다고 말했습니다..

Wu는 또한 더 큰 계획을 암시했습니다. 우 교수는 “향후 15년 동안 화성에 인간을 보내기 위한 준비를 시작해야 하고 중국인의 발자국을 달에 남겨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