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롭그루먼, 미군 위성용으로 궤도급유 포트 선정

미군 위성

워싱턴 – 노스롭그루먼(Northrop Grumman)이 개발한 위성 급유 노즐이 미군 위성의 우선 표준으로 최초로 선정되었다고 회사가 1월 29일 발표했습니다.

궤도 내 위성 서비스 시장을 형성할 수 있는 움직임으로 미 우주군 우주 시스템 사령부는 Northrop Grumman의 PRM(Passive Refueling Module)을 향후 군용 위성의 우주 내 재급유를 가능하게 하는 선호 인터페이스로 지정했습니다. PRM에는 궤도에 있는 급유 차량이 추진제를 다른 위성으로 이송하여 유효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도킹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Northrop Grumman은 우주 내 물류 및 서비스 프로그램을 감독하는 우주 시스템 사령부가 최대 1,000kg의 히드라진 연료를 운반하고 이를 고객 위성에 전달하는 정지 궤도 임무를 위한 궤도 연료 유조선 개발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요. 

Northrop Grumman의 우주 내 재급유 프로그램 관리자인 Lauren Smith는 PRM의 선택은 설계의 성숙도와 기술적 실행 가능성은 물론 회사의 궤도 위성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Northrop Grumman의 SpaceLogistics 자회사는 정지궤도에서 위성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유일한 상업 회사로 남아 있으며, 우주선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지구 위 약 22,000마일 상공의 고객 Intelsat 위성과   두 번 도킹했습니다 .

초기 시장에서의 장점

Northrop Grumman의 PRM 채택은 독점적이지는 않지만 우주군이 선호하는 시스템을 공개적으로 확인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우주군은 또한 RAFTI(Rapidly Attachable Fluid Transfer Interface)로 알려진 스타트업 Orbit Fab 에서 개발한 급유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다른 기술도 평가하고 있습니다. Lockheed Martin 및 Astroscale 과 같은 다른 회사들 도 위성과 서비스 차량을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업계 분석가들은 기술 표준을 설정하는 것이 업계의 이 부문이 추진력을 얻는 데 핵심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 위성 급유 산업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상황에서, Space Force의 승인은 Northrop Grumman에게 선점자 이점을 제공하고 아직 공식 사양을 채택하지 않은 시장에서 초기 표준을 확립한 것입니다.

공개될 기술 사양

SpaceNews 와의 인터뷰에서 Smith는 Space Systems Command가 PRM 모듈의 기술 사양을 업계 전반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SSC에는 패키지가 있습니다. 그들은 원한다면 누군가가 PRM을 만들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정보를 공개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PRM이 확산되기를 정말로 원합니다. 표준은 전체 위성 서비스 생태계가 성장하는 데 중요합니다.”

Smith는 PRM을 선호하는 인터페이스로 발표하기로 한 결정은 “우리 솔루션, 기술 성숙도 및 성공 가능성을 검토한 엄격한 엔지니어링 검토” 후에 나온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상업용 시장에서 기술이 성숙해짐에 따라 우주군이 “확실히 다른 사람을 선택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국방혁신단은 PRM 개발을 위한 자금을 지원했다. 어댑터가 장착된 정부 및 상업용 위성은 2025년까지 궤도에 진입할 것이라고 Smith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어떤 특정 군용 위성이 모듈을 탑재할지 확인할 수 없지만 PRM은 2025년을 목표로 하는 SpaceLogistics의 새로운 서비스 우주선인 MRV(Mission Robotic Vehicle) 의 데뷔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다음 단계: GAS-T 유조선

Northrop Grumman은 또한 최대 1,000kg의 히드라진을 운반하고 우주에 연료를 공급하는 정지 궤도 임무용 유조선 전용 위성을 개발하기 위해 가치가 알려지지 않은 우주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GAS-T라는 이름의 비행 주유소는 거의 2,000kg에 달하는 상대적으로 큰 플랫폼인 Northrop Grumman ESPAStar D 링형 버스에 건설될 예정입니다.

궤도를 선회하는 유조선은 여러 클라이언트 위성에 연료를 공급하기에 충분한 히드라진을 운반합니다. GAS-T는 단순한 연료 저장소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에 접근하여 도킹하여 랑데부 및 근접 작업을 수행합니다.

Smith는 GAS-T가 Space Force와 회사 내부 투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궤도에 대한 전달이나 배치에 대한 일정은 아직 없습니다. 

Smith는 “GAS-T는 SSC가 잠재적인 미래 요구 사항을 알리고 기술이나 운영 시스템 시연으로 전환하려는 경우 위험 감소를 검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GAS-T를 길잡이로 생각합니다.”

ESPAStar-D 위성 버스에는 여러 개의 포트가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재급유 탑재량을 운반합니다. 나머지는 외부 연료 탱크 역할을 합니다. 재급유 탑재체에는 소위 능동형 재급유 모듈(ARM)이 있습니다. 

Smith는 “ARM과 PRM은 도킹 및 급유를 위한 일종의 능동 및 수동 절반으로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엄청나게 어려운’ 미션

Smith는 궤도에 있는 정지궤도 위성에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 큰 기술적 과제를 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지궤도 우주선은 초당 3km에 달하는 속도로 비행하면서 고정된 지상 위치에 고정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정확히 지구의 자전 속도로 적도에서 궤도를 돌아야 합니다. 그들은 또한 행성 주위를 경주하는 유조선 우주선과 동시에 정렬되어야 합니다.  

Smith는 “제대로 해야 합니다. 정말 용서할 수 없는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약간의 충돌로 인해 잔해가 생성되어 다른 정지궤도 위성을 위험에 빠뜨리고 “재급유하려고 했던 귀중한 자산을 잠재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지 동기 재급유 이벤트에는 오류가 용납되지 않습니다.

“이곳은 엄청나게 힘든 임무 지역입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우주군이 수요를 알리면서 업계는 대규모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고 Smith는 말했습니다. “업계로서 우리 모두는 정부가 필요하다고 말하는 기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그녀는 위성에 연료를 공급하려면 공급업체와 업계 파트너가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단일 회사가 모든 수요를 충족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인 연료 공급 생태계가 되려면 다른 사람들과 협력해야 합니다.”

Published
Categorized as 소식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