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성 화성헬리콥터 임무는 72번의 비행 후에 종료됩니다

독창성 화성

로 나타났습니다. 넬슨은 “우리는 칼날이 땅에 떨어졌을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NASA는 성명을 통해 통신이 두절된 원인과 헬리콥터가 어떻게 착륙했는지 아직 연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Ingenuity가 72번째 비행 후 반환한 이미지에는 로터 중 하나의 그림자가 포함되어 있어 비행 중에 블레이드가 손상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출처: NASA/JPL-Caltech

NASA 제트 추진 연구소의 Ingenuity 프로젝트 관리자인 Teddy Tzanetos는 기자들과의 통화에서 로터 블레이드의 약 25%가 손실되어 Ingenuity를 비행할 수 없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로터의 속도(약 2,500rpm)를 고려할 때 착륙 시 다른 블레이드도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으며, 프로젝트 팀은 추가 이미지를 통해 이를 확인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헬리콥터의 다른 주요 하위 시스템에는 손상 징후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는 “블레이드 충돌이 발생하여 통신 손실이 발생했는지, 통신 손실과 전원 정전이 발생하여 로터 충돌이 발생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팀은 그들이 얻은 데이터를 통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가장 잘 추측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 가지 가능성은 Ingenuity가 비행한 특징 없는 지형이 헬리콥터의 항법 시스템을 혼란시켰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표면의 특징을 추적하고 상호 연관시켜 가짜 특징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위험한 것은 기능이 부족해서 탐색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합의가 무엇인지 확립할 수 없으며 결국 잘못된 종류의 기능을 추적하게 됩니다.”라고 Ingenuity의 “명예 파일럿”인 Håvard Grip이 통화에서 말했습니다.

그러한 시나리오에서는 헬리콥터가 목표 착륙 지점에서 수평으로 멀어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과도하게 수정할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착륙 시 이를 교정하기 위해 공격적인 기동을 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헬리콥터가 옆으로 움직이고 기울어졌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블레이드가 땅에 떨어지거나 착륙하기 전에 전력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역사와 유산

Ingenuity는 기술 시연으로 Perseverance 로버와 함께 화성 2020 임무에 포함되었으며, 한 달 동안 5회 이하의 비행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Ingenuity의 포함은 원래 헬리콥터 작동이 로버의 임무를 방해할 것이라는 과학자들의 우려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있었습니다.

Ingenuity는 Perseverance가 착륙한 지 두 달 후인 2021년 4월에 화성에서 첫 비행을 했습니다 . 그 비행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NASA는 계획된 5번의 비행 이상으로 Ingenuity의 임무를 확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독창성은 인내를 위한 공중 정찰기로 용도가 변경되었습니다. Ingenuity는 72회에 걸쳐 약 17km를 비행했으며 2시간 이상 공중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Ingenuity의 성공은 Perseverance가 수집한 화성 샘플을 반환하려는 NASA의 노력 계획을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NASA는 2022년 7월 유럽 우주국에서 제공했을 로버 대신 향후 샘플 회수 착륙선 임무에 Ingenuity를 기반으로 한 헬리콥터 두 대를 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헬리콥터는 Perseverance가 화성 표면에 남긴 샘플 캐시를 집어 들고 탐사선이 수집한 다른 샘플을 착륙선에 직접 전달할 수 없는 경우 착륙선으로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NASA의 행성 과학 부문 책임자인 Lori Glaze는 “독창성은 새로운 차원의 공중 이동성을 도입하는 데 있어 우리의 탐사 패러다임을 완전히 깨뜨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미래 임무에 활용할 수 있는 “해를 끼치지 않는” 기반의 과학 임무와 함께 비행 기술 시연 전략을 입증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지난 달 3,100만 킬로미터 거리에서 지구로 고화질 비디오를 성공적으로 스트리밍한 프시케(Psyche) 임무의 Deep Space Optical Communications 페이로드입니다.

JPL의 로리 레신(Laurie Leshin) 이사는 “이러한 임무는 밝은 미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고 말했다. “우리가 계속해서 장소를 찾고, 기회를 찾고, 이러한 것들을 비행하고, 비행 경험을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이 데모를 좋아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어떻게 경계를 넓힐 수 있는지 보고 싶어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NASA는 지난 달 지상 테스트에 사용된 Ingenuity의 프로토타입을 국립 항공 우주 박물관에 기증했습니다 . Tzanetos는 Ingenuity 비행 경험이 개선된 대기 및 열 모델링과 같은 화성 샘플 반환을 위해 계획된 헬리콥터 설계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NASA가 Ingenuity 모델을 박물관에 기증한 12월 15일 행사에서 그는 “우리 모두는 Ingenuity를 작업하면서 우리 아이들 세대나 손자 세대가 두 번째 버전을 만들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ngenuity가 아직 비행하는 동안 우리가 화성용 헬리콥터의 다음 버전을 개발하게 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Published
Categorized as 소식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